안녕하십니까?

저희 모임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요청으로 ICT 융합 정책에 대한 논의를 하기 위해 정부기관 및 정부출연기관의 책임자와 학자들이 모여 2013년 5월 14일에 처음 모임을 가진 이래 산·학·연·관 전문가들의 뜻이 모아져 『ICT융합네트워크』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가운데 대표적인 활동은 역시 2013년에 10회, 2014년에 10회 등 지난 해에는 매월 1~2회, 그리고 올해 들어서는 매월 1회씩 진행되는 『ICT융합정책네트워크』 모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모임을 통해 여러 산업분야와 ICT가 융합되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현재의 새로운 글로벌 트랜드를 광범위하게 볼 수 있어 『ICT융합정책네트워크』 는 다양한 분야의 ICT 융합 정책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모임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이러한 활동은 다양한 산업계, 정계 및 관계, 학계 및 연구계 등 각계 각층 리더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날로 발전 해나가는 협회의 월례 행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나은 실질적인 콘텐트를 가진 조찬 모임으로 발전 해나갈 것을 확신합니다.

특히 2014년 11월 11일에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 한국아이씨티융합네트워크』 라는 사단법인이 탄생되는 쾌거도 함께 얻었습니다. 이것 역시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의 결과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 우리 협회는 각종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기술과 경영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의 역할을 담당하고, 무기력한 산업정책을 경쟁력 있는 산업정책으로 변해갈 수 있도록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힘 있는 조직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다수의 기업인들과 학자들의 전폭적인 후원에 힘입어 이 시대에 꼭 없어서는 안될 명분 있는 사단법인으로 성장발전 해 나갈 것을 확신합니다

뿐만 아니라 SAP HANA, 이트론 서버, 아이스프린트컨설팅 및 위엠비 구현 서비스 지원 등 시가 수십억 원 상당의 귀중한 현물과 서비스를 기증해주시는 전폭적인 지지와 후원이 있었고, 이러한 첨단 인프라를 본 협회 여러 회원사들이 적절히 이용하여 2015년도에는 더욱 크게 발전해가실 것을 확신합니다.

본업을 뒤로 미루고 궂은 일 마다 하시지 않으시고 자원 봉사로 발로 뛰시는 파워 넘치는 고문단과 회장단 그리고 임원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의 각종 산업에 ICT를 융합하여 실질적인 창조경제를 실현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협회로 성장시키는 일에 한몫을 담당할 것도 아울러 믿어봅니다.

이제 대한민국을 이끌고 가시는 여러 분야의 지도자들이신 여러 분들께 간곡히 부탁의 말씀을 감히 올립니다. 이 시대에 맞는 확실한 명분과 사명감을 가지고 이제 갓 태어난 『(사) 한국아이씨티융합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함께 모여 ICT융합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함께 목소리를 내고 함께 성장하여 밝은 미래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자손들에게 넘겨주는 진정한 창조경제를 만들어 가는 일에 함께 하십시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없이는 모든 것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전폭적인 참여와 관심이 있다면 우리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사) 한국아이씨티융합네트워크』는 어느 개인의 영달을 위함이 아니고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위함이며, 쇼업을 위한 협회가 아니고 실제 콘텐트가 풍부한 협회,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다가갈 수 있는 협회, 각종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기업과 개인의 고충을 대변하는 통로가 될 것입니다.

본 협회가 금명간 제공하게 될 혜택으로 본 협회에 기증된 이트론 서버에 올려진 SAP HANA SYSTEM을 협회 회원사들에게는 무료로 사용하도록 협회가 제공할 것을 알려드리오니 많은 회원사들이 이용하여 크게 발전하는 혜택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우리 협회 임원 모두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을 통해 지금의 협회가 탄생되었음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지도와 편달을 부탁 드리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큰 축복이 임하시길 기원합니다.

협회 가입에 대해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김은 상근부회장 (010-4941-6601) 혹은 협회 사무실 (070-4119-660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